[남양주=정진영 기자] 남양주 덕소초등학교(교장 이상호)는 10월 7일(월)~ 10월 11일(금) 일주일간, 3~6학년 학생과 함께 하는 ‘디지털교과서 활용 SW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덕소초등학교는 지난 2018년부터 경기도교육청 지정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로,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에 흥미와 호기심을 증진하고, 다양한 미래 교육을 위한 노력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VR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하여 동물이 살아 움직이는 가상현실 체험을, 3D 펜을 이용한 미래 사회 모습 표현, 오조봇을 이용한 태양계와 행성을 느껴보는 활동, 로봇 이어달리기 게임 등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디지털교과서 학습커뮤니티(위두랑, 패들렛 등)에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 이주환 학생은 “VR 체험을 통해 동물이 살아 움직이는 것을 보는 것이 정말 재밌고 신기했었다.”라고 하였으며, 5학년 김윤성 학생은 “오조봇이 선을 따라 움직이는 것이 신기했고, 행성의 움직임을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덕소초등학교 이상호 교장은 "이번 디지털교과서 활용한 SW 체험 교육 활동이 VR 체험 및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4차 산업시대 미래 교실을 들여다볼 수 있는 뜻깊은 순간이었다.”라면서 “앞으로 덕소초는 미래역량기반 협력 학습 및 SW 교육과 연계하여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수업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활동 결과물을 개발하고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