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정진영 기자] 남양주일자리센터는 오는 15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경기 청년채용박람회’에 관내 청년 구직자와 함께 동행해 탐방 및 현장면접에 참여한다.

이번 ‘우수 박람회 탐방’으로 경기도내 우수한 기업체의 채용관 견학과 해외취업 상담, 각 직종별 현직 근무자와의 멘토링 등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어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일자리센터에서는 행사 당일 참여하는 청년구직자에게 면접에 필요한 이력서 작성 코칭과 면접응대 관련 멘토링 뿐 아니라 면접의상 대여, 메이크업 수정, 셔틀버스로 현장 동행면접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남양주시 청년을 박람회장의 주인공으로 만들 예정이다.

이번 행사로 관내 기업체만으로 만족할 수 없는 청년 구직자의 다양한 욕구 충족과 더불어 타 지역의 우수한 채용박람회를 활용해 관내에서 이루어지던 채용박람회의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남양주일자리센터는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오는 29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글로벌 무역인력채용박람회’도 탐방예정이며 채용트렌드와 외부 박람회 우수한 점을 참고해 2020년 남양주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박람회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