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배성렬 기자]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12일 연수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올 한해 연수구 대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한 제8기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 및 제5기 SNS서포터즈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청소년블로그기자단은 올해 공식카페를 운영하며 연수구의 명소와  미담사례, 축제 등 다양한 소재를 취재해 게시했다.

이 중 축제현장 모니터링이나 지역탐방 기사 등 연수구 곳곳을 발로 뛰며 취재한 기사들은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 같은 활약으로 올해 연수구 블로그 방문자수가 작년 평균 대비 158%로 크게 증가하는데 기여했으며, 연수구 SNS의 좋아요, 댓글달기, 공유 등의 활발한 활동도 펼치며 온라인상에서 연수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구는 내년에는 전문교육을 통해 청소년기자단과 서포터즈의 역량을 강화하고, 영문 기사 작성이 가능한 기자를 확보해 영문판 기사 제작에 나서며 영문SNS도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제8기 청소년블로그기자단과 제5기 SNS서포터즈 활약 덕분에 SNS를 통해 많은 소식이 인천뿐만 아니라 전국, 해외까지 널리 알려졌다”며, “연수구가 교육일번지, 문화일번지 뿐만 아니라 관광도시로까지 발전할 수 있도록 언제나 함께 뜻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