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시설공사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시민 공사감독관제 2기 운영을 위한 모집 공고에 들어갔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을 선발하며 위촉된 시민 공사감독관은 5인 1팀으로 나뉘어 담당 권역의 공사를 점검하게 된다. 

임기는 2020년 3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다. 

담당권역은 총 4개 권역으로 북부교육지원청(부평구)과 강화교육지원청(강화군)을 하나로 묶은 권역을 제외하면 각 교육지원청 관할 구역과 동일하다.

자격요건은 각종 시설분야의 전문자격 소지자 및 전공 학위 이수자, 시설분야 근무 경력자, 시설분야 공무원으로 퇴직한 자이며 학교운영위원회위원이나 학부모도 지원이 가능하다.

자격요건을 갖추었더라도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시설공사와 이해 관계가 없어야 한다.

지원서는 1월 28일(화)부터 2월 7일(금)까지 10일간 인천광역시교육청 별관 4층 교육시설과에서 접수하며, 직접접수 또는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2월 25일(화)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기타 시민 공사감독관제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시설총괄팀 (4207-65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광수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