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동계스포츠대회인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포천시청 바이애슬론부 및 크로스컨트리를 비롯하여 학생부 41명 등 총 47명이 참가한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포천시 선수단은 일반부 스프린트 경기 남자부, 여자부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학생부에서는 일동초 유현민이 바이애슬론 스프린트 3km에서 금메달을, 9km 계주에서 일동초 김도현, 유현민, 한상원이 금메달을, 여자초등부 개인 4km 및 9km 계주에서 곽헌경(개인, 계주), 구수혜, 이주희가 은메달을 획득했다.

남자중등부 18km 계주에서 은메달을, 나머지 여자중등부, 남자고등부, 여자고등부에서 은메달 및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일동초 곽헌경, 이하영 2명이 크로스컨트리 종목에서도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으로 포천시를 빛냈다.

한편 포천시와 포천시체육회 관계자들은 현지 격려 방문단에 참석해 경기 참관 및 선수들을 격려하고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포천시와 포천시체육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유일하게 바이애슬론을 창단운영하여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꾸준히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크로스컨트리도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체육인을 발굴·육성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황규진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