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는 6월 1일부터 19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제278회 광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회기 동안에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시정질문, 조례안 등 주요 안건 심사가 진행된다. 

특히 집행기관의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여 시정 건의하고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행정사무감사를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일-기획예산담당관, 감사담당관, 자치행정국 △3일-보건소, 공보담당관, 복지교육국 △4일-읍면동, 시립중앙도서관, 경제문화국 △5일-상하수도사업소, 녹색환경국 △8일-농업기술센터, 차량등록사업소, 안전교통국 △9일-광주도시관리공사, 도시재생담당관, 도시주택국 순으로 진행된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이은채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시민을 위한 안전·복지 정책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야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사무감사 이후 주요 일정으로는 6월 11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을 하고, 1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을 종합 심사한 후 16일 제3차 본회의에서 결산승인안 의결 후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을 들을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제4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승인안 및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한다.

한편 광주시의회 본회의 및 각 상임위원회의 활동은 시의회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방송을 클릭하거나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김한섭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