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5월 27일 의정로 80번길 11(의정부동)에서 의정부지역자활센터 주관으로 김영수 의정부YMCA 이사장, 김용우 의정부YMCA 전 이사장, 최종복 의정부YMCA 부이사장, 반영만 의정부지역자활센터장, 의정부지역자활센터 참여자,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자활근로사업단 ‘카페: 피스(peace)’개소식을 진행했다.

카페: 피스(peace)는 의정부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6명이 지역자활센터 담당 팀장과 함께 이끌어갈 예정이며 아메리카노, 라떼, 스무디, 과일·허브티, 젤라또 등 다양한 메뉴가 2,000원~4,00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에로 서비스 한다.

이정숙 복지정책과장은 “카페사업단이 내실 있는 사업단으로 성장해 저소득층 근로능력 배양에 큰 기여를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자활사업단이 개소하고 자활기업으로까지 창업하여 저소득층 자립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안정된 일자리 제공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는 자활근로사업을 추진, 지난해 편의점 사업단인 CU새싹가게 3개소를 개업하였고, 금년에도 신규 사업단인 ‘식판 세척 사업단’을 준비 중에 있다.

/김성주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