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학연구의 총본산인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은, 우리고장 성남의 역사와 문화, 전통, 사회, 인문, 교양 등을 주제로 하는 특색강좌 ‘2019 성남학 아카데미’ 무료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성남학 아카데미’는 성남의 역사, 문화 등 ‘성남학’의 심화적인 내용은 물론,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근현대 역사문제와 세계문명 교류의 특징을 살펴보는 특별강좌를 통해 우리 고장을 더욱 사랑하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3월 20일 첫 강좌를 시작하여 17주 강의 중 1회의 현장 답사도 진행한다.


‘성남학 아카데미’는 2010년 ‘향토문화 아카데미’로 시작하였고, 2011년부터 ‘성남학 아카데미’로 이어져 오면서 올해 10차 수강생을 모집하게 되었다.


김대진 원장은 “그동안 성남문화원은 (부설)성남학연구소 운영을 통해 350여편이 넘는 ‘성남학’ 연구 논문 성과와 지난 9년간의 ‘성남학’ 강좌 운영을 바탕으로 성남의 뿌리를 찾고, 특히 올해는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으로  선열들이 세계평화와 인류공영의 정신으로 자주독립을 선언한 것을 계승함에 다가가는” 주제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수강 대상은 성남시민으로 3월 12일(화)부터 선착순 60명을 접수한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