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제2회 군민행복 상상 프로젝트’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기간은 4월 29일부터 6월 14일까지이며 군민의 행복증진과 중장기적 지역발전을 위해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한다.

지난해 ‘제1회 군민행복 상상 프로젝트’공모전에서는 총 196건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접수되어 22명에 대하여 시상하였다. 그 중 ‘주민등록증 교부 방식 개선으로 군민과의 소통행정’아이디어 등 9건은 행정에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의성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인터넷, 이메일,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고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사이트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보다 쉽게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일자리 경제 부문 △농업·농촌 부문 △보건·복지 부문 △문화관광 부문 △지역개발 부문 △자치·행정 부문 △읍면별 성장동력 사업 부문  등 군정발전을 위한 모든 분야이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3차례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8월중 3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총 5백여만원의 상금도 지급 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모전에서도 지역 현안에 대한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제안된 아이디어는 앞으로 의성군이 발전하기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할될 것이며, 언제든지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군정발전에 참여할 수 있게 소통하고 열린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