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 30일 구미시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19 상상+미래디자인단 및 관련부서 직원 등 60명을 대상으로 산업혁신 최신 트렌드의 이해와 창의적 시책제안을 위한 2019 상상+미래디자인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정한민 박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성장 전략’이라는 주제로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주요 기술의 역할과 미래 대응 전략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新한류 문화인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인터넷을 통한 영향력 확대, 페이스북·유튜브 등 플랫폼의 성장 및 활용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시대 다양한 성공전략을 분석하는 등 대내외 산업 트렌드를 비교적 친숙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하여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박은희 미래전략담당관은 “대내외 환경변화와 시민의 행정수요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 행정 또한 시대의 흐름을 읽고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시대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접목시켜 구미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30명의 직원들로 2019 상상+미래디자인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과제 연구활동·역량강화 교육·국내외 우수기관 벤치마킹 등 아이디어 발굴 및 시책화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