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 달성군협의회(회장 임경자)는 지난 27일 오전 11시 현풍향교 대성전에서 북한이탈주민 합동 전통혼례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여건이 허락되지 않아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북한이탈주민 2가정을 대상으로 한 합동 전통혼례식에는 임경자 군협의회장, 허노목 대구지역회의 부의장, 김상화 현풍향교 전교를 비롯한 유림, 지역주민 등 200여명의 하객들이 참석해 새롭게 출발하는 이들의 앞날을 축복해 주었다.

민주평통 달성군협의회는 우리나라에 정착해 살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이 지역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생활안정을 통해 우리 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기 위해 마련했다.

제주도 신혼여행 경비도 함께 지원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날 합동 전통혼례식에서는 지역사회에 덕망 있는 인사들이 북한이탈주민의 부모가 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며, 친부모의 역할을 다하기로 했다.

임경자 민주평통 달성군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온갖 역경을 딛고 자유 우리나라에 오셨고 앞으로도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가정을 꾸려달라”고 당부했다.

전통혼례식을 올린 한 북한이탈주민은 “평생소원인 전통혼례를 올린다는 생각에 며칠 전부터 잠도 설쳤다. 이렇게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으며 성대한 결혼식을 올리게 되어 꿈만 같고, 너무나 감격스럽다”며,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으로서 이웃들과 함께 잘 살아가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 달성군협의회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과 평화통일의 초석을 마련하고자 2016년부터 합동 전통혼례식을 올려주고 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