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군수 엄태항)은 2019년 기관별 재난관리 추진실적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근거해 매년 행정안전부가 주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326개 재난관리기관을 대상으로 전년도 재난관리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로써, 개인역량, 부서역량, 네트워크 역량, 기관 역량 등 점검지표 전 분야에 대해 탁월한 성적을 받았으며, 특히 기관장 인터뷰평가를 통해 엄태항 봉화군수의 재난안전에 대한 관심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지난 한 해 군민과 모든 공무원이 재난 대응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각종 교육, 행사, 훈련 등 재난사전 대비에 함께 노력한 결과라서 더욱 뜻깊다”며 “우리 군이 자연재난 대비 분야에서 연이어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세부적으로 미흡했던 부분은 좀 더 보완하여 앞으로도 군민들이 재난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봉화군은 향후 재난 발생에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재난 유형별 안전점검 및 대책을 좀 더 보완하고 재해위험지구 및 인명피해우려지역을 중점적으로 발굴하고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