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빛 향기 (최현정)
보라빛 향기 (최현정)

 


때 : 2020년 09월 4일(금)~2020년 09월 13일(일)  
곳 :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경기도 여주시 명품로 370 여주프리미엄아울렛 퍼블릭마켓 內
온라인 링크 : 여주시홈페이지, 여주박물관 홈페이지, 어울림 밴드 등 SNS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반복되는 임시휴관으로 인하여 전시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자구책을 마련하고자 온라인 전시를 진행 중에 있다. 

그 두 번째 전시로 2020 「아트뮤지엄 려」 전시공모 선정전시 제34회 은모래 사진동우회 정기전을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된 이번 전시는 1년여 동안 회원들의 열정을 담아 준비한 전시를 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관람객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이라 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은모래 사진동우회의 제34회 정기전시로 각기 다른 주제를 본인만의 색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피사체를 다양한 시각과 감성으로 표현한 전시이다. 

코로나 (조선진)
코로나 (조선진)

 

또한, 사진이라는 예술의 한 장르를 27명의 회원들이 눈으로만 보는 것만이 아닌, 가슴으로 담아낸 54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아무렇지 않던 일상이 특별해지고, 몸과 마음이 지쳐 여유를 잃어가는 지금의 시기에 이번 전시가 작품을 통해 잠시나마 휴식이 되고 희망이 되길 바라며, 직접 미술관에 방문해서 볼 수는 없지만 온라인을 통해 언제든지 찾아 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시 관계자는 말한다. 

이번 전시는 미술관에서 작품을 디스플레이하고 동영상을 촬영해서 유튜브에 게재한 후, 여주시청과 여주박물관에 링크를 걸어서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여주박물관 교육프로그램 홍보 밴드인 ‘여울림 밴드’와 같이 SNS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하반기 「아트뮤지엄 려」의 홈페이지가 개설되면 미술관 홈페이지에 우선 게재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아름다운 경관과 사물의 색다른 해석을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온라인을 통해 감상하며 지쳐있는 마음에 조금이나마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그리고, 여주시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주예술인들의 순수한 시선으로 담아낸 다양한 사진작품의 세계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