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한 휴관기간 동안 ‘북 페스티벌 온라인’, ‘전자책 서비스’, ‘비대면 독서문화 특강’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먼저 제20회 <부천 북 페스티벌>은 9월 1일부터 28일까지 ‘서(書)로 더 가까이’ 라는 주제로 온라인 개최된다. 주요 행사는 테마별 릴레이 저자 강연, 낭독공연, 유튜브 동화구연, 집콕 문화생활 등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네이버 밴드 ‘제20회 부천 북 페스티벌’및 부천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모바일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대출 후 스마트 앱(교보도서관)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전자책 이용자 수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휴관 기간에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도서관에서는 앞으로도 많은 시민이 온라인으로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전자책을 구입·확대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상동도서관에서는 9월부터 11월까지‘비대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앞으로 <꽃보다 청춘, 문학원정대 6기>, <영화로 삶을 읽다>, <베스트셀러를 통해 보는 시대정신> 등의 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부천 북 페스티벌’과 관련하여 <유튜브로 만나는 동화구연>, <페인트 북 콘서트> 등의 문화행사와 <언컨택트 서바이벌 게임> 온라인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bcl.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임창열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