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저소득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안정 및 고용안정을 위해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2019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업기간은 공공근로 5개월(7월부터 11월까지), 지역공동체일자리 4개월(7월부터 10월까지)이며, 모집인원은 공공근로 285명, 지역공동체일자리 45명으로 총 330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정보화추진 사업 ▲공공서비스지원 사업 ▲환경정비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대상 사업 중 희망하는 사업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여 자격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관악구민으로 ‘가구 기준중위소득이 65%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자’이다.

구는 신청자의 재산·소득·기타 자격정보를 심사하여 대상자를 선발하고, 6월 21일(예정)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참여자는 희망지·경력(특기)·건강상태 등을 고려하여 구청 각 사업부서와 동 주민센터에 배치되며, 7월 1일부터 행정 업무지원·환경정비·시설관리 등의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구는 올해 공공근로사업을 위한 시비 보조금 약 2억 7천만 원을 추가 확보함에 따라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72명을 추가 선발한다고 밝혔다. 

박준희 구청장은 “지역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공공일자리를 제공하여 일자리 창출은 물론 저소득 주민 생활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