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미래는 청년의 손으로”
상태바
“청년의 미래는 청년의 손으로”
  • 이이성 기자
  • 승인 2019.05.1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청년 창의적 일자리 포럼 16일 개최

 

고양시는 오는 5월 16일(목)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미래 고양시 청년 일자리를 위한 준비’라는 주제로 「청년 창의적 일자리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AI 면접·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일자리를 반영한 콘텐츠, 취업 상담과 매칭 및 적성 탐색 등 청년맞춤형 일자리 박람회인 “청년드림 JOB 콘서트”의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청년 창의적 일자리 포럼」에서 우리 시대가 직면한 청년 일자리 문제를 바르게 인식하고 미래 노동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재준 고양시장 및 문진영 경기도 일자리재단 대표의 발제 및 일자리 전문가와 청년 기업가, 청년 대표 및 전문가들과 함께 장기적인 저성장 기조와 좋은 일자리의 부족, 고스펙 세대의 취업에 대한 생각의 변화와 같은 현 상황과 미래 노동시장 변화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과 고양시의 미래 먹거리 산업에 대한 구상을 청년들과의 소통을 통한 청년 참여형 정책을 구현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미래노동시장의 변화를 이끌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블록체인, AR과 같은 기술의 변화와 저출산, 고령화, 삶의 질을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 가속화되고 있는 글로벌화와 노동의 유연성과 같은 사회의 변화에 우리 고양시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고, 또 어떤 준비를 하여야 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포럼을 준비하고 있는 이재준 고양시장은 “위기는 위협과 기회라는 뜻이다. 아무리 미래가 위협적이라고 해도 고양시는 미래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의 위협은 희망찬 기회로 바뀔 것이라 확신한다.”며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포럼에 참여해 보길 바란다며 당부하였다. 끝.

/이이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