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휴관 중인 서울의 명소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민을 위해 <온-라인 남산골전통체험> 체험키트를 추가로 출시했다. 온 가족이 함께 집 안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 남산골전통체험>은 온라인을 통해 체험객을 만나고자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체험 재료가 담긴 키트를 구매한 후, 영상을 보고 따라 만드는 체험이다.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3D 한옥만들기, ▲손글씨 체험, ▲전래놀이체험, ▲홍길동의 활 만들기, ▲전통매듭공예 5개 체험이 운영되고 있다. 오는 9월부터 패키지 상품 출시 등 콘텐츠 확대로 체험의 기회가 다양해졌으며, 수집하는 재미까지 제공한다.

체험 방법을 설명하는 안내 영상은 남산골한옥마을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지난 5월부터 시작한 <온-라인 남산골전통체험>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키트 구성과 온라인 영상 제공으로 집콕 체험객 뿐만 아니라 초등·중학교 교사에게도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는 키트 추가로 체험활동 선택의 폭이 넓어져 2학기 온라인 개학에 따른 비대면 홈스쿨링 교구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아울러, 매달 다양한 이벤트로 체험객들에게 작은 선물과 일상 속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번 9월에는 키트 판매처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에서 키트 구매 후 후기를 남기면 선정을 통해 네이버 포인트를 증정한다.

각 체험키트는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 또는 네이버 쇼핑에 ‘남산골한옥마을’을 검색 후 구매할 수 있으며, 체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 한옥운영팀(02-2261-0517)으로 문의하거나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양경섭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