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의 비대면(온라인)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추석을 앞두고 지역농특산물 온라인 판매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맞이 안성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특별행사로 9월 16일부터 24일 낮 12시까지 한우세트를 제외한 전 품목에 대하여 10개 이상 구매 시 1개 무료 증정하는 ‘온라인 추석 이벤트(덤 증정, 10+1)’와  한우세트 10만원 이상 구매 시 시즈닝가루와 후추가루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는 모든 안성 농산품에 대해 택배비는 안성시가 전액 지원한다. 

이벤트는 마켓경기 홈페이지(http://marketgg.co.kr) 및 안성푸드 로컬푸드 행복장터(http://smartstore.naver.com/asmcnh) 에서 진행 중이며 현재 안성마춤 쌀, 배, 한우, 인삼 및 가공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9월 17일(15:40~16:40) 코로나19 극복 착한 소비 릴레이 농산물 소비촉진 행사로 ‘안성마춤쌀 온라인(홈쇼핑)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안성마춤농협이 공영 홈쇼핑(SK -02번, LG U+ -20번, KT -22번)에 참여해 안성마춤 햅쌀 10kg 2포를 74,900원에 판매 할 예정이다. 

안성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안성농특산물 비대면 판매’를 준비해왔다. 지난 4월 학교급식농가의 판로가 막혔던 시절, 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에서 ‘코로나19 피해농가 돕기 특별판촉행사인 드라이브 스루 특별 할인 판매전’을 실시하였으며, 5월에는 안성의 제철 식재료와 로컬매장 농산물로 만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반찬 배송사업을 시작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농민들의 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발 빠른 대처를 해왔다.

/조항진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