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에서는 김천시 4-H 연합회(회장 강만섭) 주관으로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호롱불수련원에서 제55회 김천시 4-H 야영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야영교육은 학교 4-H 회 7개교 63명, 영농 4-H 회원 17명, 4-H 지도자 및 내빈 40여명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도전정신과 호연지기를 기르고 협동생활을 통해 민주시민으로 성장을 돕기 위하여 지도력 배양훈련과 봉화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첫날 개영식을 시작으로 지·덕·노·체 4개 팀으로 나누어 상황극복 및 지도력 배양을 위한 팀별 미션완수 프로그램, 투명카누, 수상안전교육 등을 실시하여 4-H인으로서 체력과 기본소양을 함양하였으며, 둘째날에는 “자신감을 키우는 4-H인” 이란 주제로 특강과 모둠별 토의를 통해 4-H회의 활성화 방안과 회원간 협력을 다지는 계기와 지역 문화탐방을 통하여 자연과 함께하는 나라사랑의 참뜻을 새겼다.
이날 야영교육에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봉화식에 참석한 농업기술센터 김철용 소장은 “지역 4-H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숭고한 4-H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농업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 줄 것”과 “지덕노체 4-H의 이념을 생활화하여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인재가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