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2021년 석면해체·제거의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하여, 4월 14일 매화초등학교에서 학부모, 학교담당자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학교시설 석면해체·제거사업 이해 교육>를 실시했다.

이날 이해교육은 코로나 19로 인한 석면 교육 부재로 석면 해체·제거사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를 지원하기 위하여 진행되었으며,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시설 석면해체·제거사업에 대한 사전 석면 이해 교육으로 사업 추진 불안감 해소 및 역량 강화로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석면해체·제거 설계용역의 내실화, 석면사업 관련 민원 발생 사례와 예방대책, 사업 전 과정의 공개와 석면제거 모니터단 운영의 내실화 방안 등이 협의되었다.

특히, 사업 전반에 대한 자세한 안내로 사업추진과정을 몰라 불안한 학부모 및 학교 관계자가 안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안산교육지원청은 매화초를 시작으로 관내 2021년 석면해체·제거사업 진행 예정인 5개교에 대해 순차적으로 교육을 완료할 예정이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홍정표 교육장은 “이번 교육이 학교 석면해체·제거 방향과 작업과정에 대한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안전한 석면 해체·제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교 석면 공사에 대한 학교현장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송준섭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