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에 걸쳐 4회로 나누어 이천시 민원담당 공직자를 대상으로 2021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직자 친절교육을 1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친절교육은 김향미 강사(더 행복한 파트너스 대표강사)를 초빙하여 ‘효율적인 민원인 응대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더 행복한 서비스 문화’라는 주제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한 채 2시간가량 진행되었다.

강의를 통해 고객과의 관점차이를 이해하고, 민원응대과정에서 언어적·비언어적 자극을 활용한 민원인과 효율적으로, 긍정적 감정을 형성하는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이날, 참석한 최○○ 주무관은‘사례중심의 생생한 교육이어서, 비록 민원인들의 기대와 요구가 날로 증가하는 상황이지만, 이천시를 찾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조금 더 자신의 입장에서 처리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이해가 되었고, 그분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분들의 눈높이와 상황으로 다가가야 한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다’고 전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노동과 봉사의 차이점과 민원인과의 관계에서 마음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며,‘앞으로도 이천시「국민행복민원실」에 걸맞게 시민의 입장에서 보다 친절하게 처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