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은 6월 17일(목) 오후 7시 30분에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부평구립여성합창단 제21회 정기연주회 <다시, 꿈을 꾼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팬데믹으로 2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정기연주회 무대에서는 ‘꽃이 피어나다’, ‘용기와 희망’, ‘다시 꿈을 꾼다’ 등 3개의 주제로 구성하여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지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무대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산유화’, ‘Over the Rainbow’, ‘희망을 만드는 사람이 되라’등 10곡이 연주된다.

신재상 지휘자가 이끄는 부평구립여성합창단은 2000년에 창단하여 인천합창제 대상, 전국 LG휘센합창경연대회 최우수상, 광주전국합창경연대회 은상, 전국유관순합창대회 대상 등 여러 전국 경연대회에서 기량을 인정받은 국내 최고 수준의 아마추어 합창단이다. 지난해 부평구립여성합창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시민들을 응원하고, 치료와 방역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응원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하기도 했다.

부평구의 문화사절단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며 매년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을 통해 구민과 만나고 있으며, 연 2회 신입단원 정기모집을 통해 부평구의 새로운 목소리를 발굴하고 있다.

전석 초대로 진행되는 ‘부평구립여성합창단 제21회 정기연주회 <다시, 꿈을 꾼다>’는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예약을 받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좌석제로 운영되며, 공연장 입장 시 전자출입명부 작성, 발열체크, 객석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한다.

/김광수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