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표)은 오는 12일 오후 13시 30분부터 온라인으로 2021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워크숍 ‘쇼미더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미더스쿨 워크숍은 2021년 선정된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48개교 꿈짱학생 및 꿈지기 교사가 참여하여 꿈의학교 운영 노하우 공유 및 “팀빌딩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모둠 활동을 통해 꿈짱 학생들이 서로 돕고 함께 성장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학생이 스스로 기획, 운영하며 삶의 역량을 키워가는 학교 밖 활동이며, 이번 쇼미더스쿨을 통해 꿈짱 학생들은 자신들이 운영할 꿈의학교의 모습을 스스로 상상하고, 꿈의 학교를 운영했던 꿈짱 학생과 꿈의학교 경험담 및 운영 노하우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꿈짱 학생이 스스로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갖게 된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홍정표 교육장은 “이번 쇼미더스쿨을 통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운영주체인 학생들이 무한히 상상하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고 성찰하면서, 자기 삶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위한 밑거름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꿈의학교는 지난 5월 3일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학생을 모집중으로 연극, 공예, 코딩,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총 108개 꿈의학교가 선정되었으며, 학생 모집이 완료된 꿈의학교는 현재 개교하여 약 1,300명의 학생이 안산 꿈의학교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중이다.

/송준섭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