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호)은 2021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중 한 프로그램으로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시민기획축제’ 지원 사업을 공모 선정했다. 총 6개 지원 단체 중 선정된 사업은 필름마켓(대표 장윤호)의 「청년문화축제」 기획으로 축제 운영 예산 총 3,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청년문화축제」는 하남시 청년들이 관내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단체의 사업 배경을 통해 탄생하였으며, ‘문화재 퀴즈’, ‘청춘 사진관’, ‘미니 콘서트’, ‘플로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플로깅’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하남시 곳곳을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에코 트레일러닝 프로그램으로 청정한 하남시 환경을 위해 기획되었다. 
「청년문화축제」는 하남문화재단과 프로그램 협의를 거쳐 2021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기간인 9.20~10.31<예정>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2021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성산성 굿즈 기획 공모전」, 이성산성 옥수수 성돌 모양에 착안한 「옥수수 간식 레시피 공모전」을 7월 20일까지 공모한다. 대상 각 300만원 등 시상금과 함께 선정작은 지역 문화관광 상품화를 기획하고 있어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한섭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