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도시경관상 1차 통과…금빛수로 ‘찬사’
상태바
김포시, 도시경관상 1차 통과…금빛수로 ‘찬사’
  • 신영모 기자
  • 승인 2021.07.3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포시청
사진제공=김포시청

(신영모 기자)30일 김포시는 한강신도시에 조성한 금빛수로2021년 아시아 도시경관상 1차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도시경관상은 유엔 해비타트(UN HABATAT) 5개 국내외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제적 권위의 상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1차 심사를 통과한 금빛수로는 한강신도시를 관통하는 총연장 2.68의 인공수로다. 라베니체와 수변공원, 리버워크로 구성돼 시민 모두가 휴식할 수 있는 수변공간(실개천 포함 11.7km)으로 재탄생 됐다.

특히, 라베니체(La-Veniche)는 김포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모던한 스타일의 상가 건축물과 아름다운 수변공간이 어우러져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금빛수로에는 수상레저시설(Moon Boat)과 음악분수, 피크닉 광장, 쇼핑몰, 산책로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을 설치하고, 거리공연과 전시회, 플리마켓, 전시회,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최종결과 발표는 현장심사와 최종심사를 거쳐 오는 11월에 있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김포시는 한강신도시에 조성한 60여만 제곱미터 규모의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이 2015년도에 이미 아시아 도시경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지난번에 이은 두 번의 수상을 통해 김포의 아름다운 도시경관과 그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