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2:09 (금)
오산시, 시민주도 8개사업 활동공유회 개최
상태바
오산시, 시민주도 8개사업 활동공유회 개최
  • 이명훈 기자
  • 승인 2021.11.2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가 오산사람 모여라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가 오산사람 모여라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명훈 기자)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 오산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생활문화를 바꾸는 프로젝트 ‘오산사람 모여라’공모사업을 추진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행정심의와 인터뷰심의를 거쳐 ▲프로젝트8253팀(오산시 신규 이주민을 위한 <웰컴 오산> 프로젝트) ▲마스크를 사랑하는 모임팀(이 세상에 하나뿐인 마스크로 상점이름 캘리그라피) ▲ 매화향기팀(色다른 우리) ▲죽미령교차로팀(오산 어른이들의 문화 놀이터) ▲바람의정원팀(내 마음의 치유농업과 환경보호 in 오산천) ▲우리끼리 나눠먹는 친환경 농사문화체험팀(나는 금손 농사꾼이다) ▲ORUN팀(PLOGGING WITH OSAN) ▲민들레팀(환경위기해결 어렵지 않아요!) 등 최종 8개 시민주도 커뮤니티를 선정했다.  

앞서 지난 9월 28~29일에는 이 8개 팀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프로그램 <당사자성의 발견>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에서의 다양한 문화를 콘텐츠로 담아내는 커뮤니티의 사례들을 가지고 시민들이 지역문화 기획자로서 가져야 하는 관점과 태도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또한 9월 30일~11월 10일까지 8개 커뮤니티들이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지난 18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에서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