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열 전)영덕군 기획감사실장이 지난달 29일 (사)한국장애인 MICE협회가 수여하는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김광열 전)영덕군 기획감사실장이 지난달 29일 (사)한국장애인 MICE협회가 수여하는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권태환 기자) 김광열 전)영덕군 기획감사실장이 지난 29일 오전 11시30분 영덕읍소재 영동발전회사무실에서 (사)한국장애인MlCE협회가 수여하는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사)장애인마이스협회 심만섭 이사장, 이병창 사업단장, 원용길 미디어국장 이 함께 참석했다.

봉사대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공모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되는 상이다.

본상은 평소 지역사회 발전과 국민권익 운동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광열 전) 기획감사실장은 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장애인의 편의 시설 확충과 장애인의 권익 보호를 의해 노력하였으며  항상 약자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장애인을 위해 앞장서서 솔선수범한 공로로 본상을 추천했다.

이날 봉사대상을 수상한 김광열 전) 기획감사실장은 "공직에 있을 때는 느끼지 못했던 것이 퇴직을 하고나서 보니 정말 아직도 할 일이 너무 많은 것 같다며, 이런 큰상을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다"며 "앞으로 더 노력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면서 봉사정신으로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김광열 전) 기획감사실장은 영덕중학교, 영덕종합고등학교, 포항대학교를 졸업한 지역의 인재로서 1979년 영덕군 지방공무원임용, 

영덕군청 문화관광과장, 남정면장, 새마을경제과장, 재무과장, 영덕읍장, 총무과장, 영덕읍장, 기획감사실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쳐 2018년 12월 지방부이사관으로 명예퇴직했다.

주요경력으로는 대구지법 영덕지원 조정위원(현), 대구지검 영덕지청 검찰시민위원회 위원(현), (사)경북녹색환경연합 중앙 자문위원(현),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해양수산분과 부위원장(현), 영덕군 골프협회 상임부회장(현) 상훈으로는 홍조근정훈장, 대통령 표창 (국가사회발전유공), 국무총리 (모범공무원)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다.

김광열 전)영덕군 기획감사실장은 현재 자천 타천 2022년 전국 동시지방선거에서 영덕군수 후보로 물망에 오르내리고 있으며, 40여 년간의 공직생활로 다져진 행정 전문가의 면모를 보이고, 현재 평판 역시 좋아 앞으로 행보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