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병래 남동구청장 선거 후보가 지역 어르신을 배려하는 모습 /이병래 남동구청장 선거 후보 공보단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병래 남동구청장 선거 후보가 지역 어르신을 배려하는 모습 /이병래 남동구청장 선거 후보 공보단 제공

더불어민주당 남동구청장 후보로 선출된 이병래 예비후보는 9일 남동형 어르신이 존경받는 5대 공약을 약속했다.

그는 “현재 1회 접종비용이 10만 원으로 알려진 대상포진 예방접종에 대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면 무료화할 것을 약속하며 찾아가는 동 노인 돌봄 서비스 등 지역사회 통합돌봄체계를 강화하여 어르신의 건강을 책임지는 남동구가 되게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65세 이상 무료서비스를 공약하며 우리 사회에 크게 이바지하신 어르신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2021년 9월 기준 28개 사업 913개 일자리로 운영된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어르신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어르신의 사회적 역할을 더욱 확대, 어르신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그 외에도 경로당 시설 등에 문제 발생 시 즉시 대응하여 처리해 드리는 경로당 원스톱 민원 서비스와 경로당 단위 맞춤형 지원 강화, 그리고 노인회 지회장 및 경로당 회장단 활동비 지급 확대 등 어르신이 존중받는 남동구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병래 예비후보는 “남동구에는 7만여 명의 65세 이상 어르신이 함께 살아가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 사회가 지속해올 수 있게 한 어르신들의 삶이 존중받는 남동형 어르신 정책을 반드시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