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종효 남동구청장 후보를 비롯하여 남동구에서 이번 6·1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시·구의원 후보들이 한자리에 모여 원팀을 구성하고 필승의 의지를 다졌다.

11일 국힘의힘 박종효 남동구청장 후보는“국민의힘 남동구 후보들의 필승을 위해 원팀을 구성하여 패키지 선거운동을 하기로 뜻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박 후보의 제안으로 남동구 시·구의원 후보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연석회의에서는 원팀 구성을 통한 구체적인 선거전략 방향을 논의하고 공약개발 및 공유, 공동유세 실시, 그리고 구의원 선거에서‘나’로 출마하는 후보들의 당선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공약의 실천적 이행을 위해 향후 남동구 전체 공약은 물론, 구청장·시의원·구의원 후보들의 선거구별 공약을 정리·발표할 예정이다.

선거법에는 인천시장, 기초단체장(구청장) 그리고 광역의원은 1명만 선출하는 소선거구, 시·구의원과 같은 기초의원은 중대선거구로 2~4명을 선출하도록 규정되어 있음에 따라 여야 정당에서는 복수의 후보를 내고 선거에 임하고 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 후보는 “기본적으로 공약은 시민의 갈증을 풀어주고 행복을 증진시키는 것이어야 하므로 구민들에게 공약의 내용이 쉽게 전달됨은 물론, 선언적 약속이 아닌 실제 성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이 되어야 한다”며 “윤석열 대통령 취임과 함께 국민이 주인이 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만 하고 그 출발이 우리 남동구가 돼야 한다”고 필승의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