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는 16일 시장 집무실에서 우수자원봉사자 4명에게 코로나19 대응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등을 전수했다.

이번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은 행정안전부에서 지자체 방역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힘쓴 그간의 노력에 감사함을 표하기 위해 수여한 상으로서 오남남성의용소방대 하태효 대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또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 사회의 따뜻한 나눔 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정진욱 진건로타리클럽 회장, 전혜연 헌병봉사대 화도청소년 애향단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자와 함께 지역 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힘쓰며 자원봉사 업무에 매진한 자원봉사센터 김재경 직원에게도 남양주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자원봉사자분들 덕분에 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 내고 있다.”라며 “이번에 표창을 받은 유공자분들을 비롯해 우리 시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존경을 표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은 하태효 오남남성의용소방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봉사 활동으로 극복해 나갈 수 있어서 보람됐다.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