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고양특례시민 여러분! 감사합 니다.

고양특례시장으로 당선된 국민의힘 이동환입니다. 당선이라는 기쁨보다 막 중한 책임감이 먼저 들었습니다. 지난 민주당 시정권 12년간 지방경제 지표인 재정자립도만 보더라도 2010년 60.2%에서 2022년 32.8%로 반토막이 났습니다.

2006년 미 시사주간 ‘뉴스위크’는 우 리 고양시를 라스베이거스와 런던, 뮌 헨, 모스크바, 난창, 후쿠오카 등을 세계 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10대 도시로 선정한 바 있지만, 16년이 지난 지금도 베드타운에서 벗어나지 못 한 실정입니다.

새로운 고양으로 다시 시작해야 합니 다. 인구 108만 특례시로 으뜸 도시의 명성을 되찾아야 합니다. 편리한 교통, 넘 치는 일자리, 살기 좋은 주거환경, 그리 고 선진 교육과 복지, 문화는 우리 고양 시민들의 누려야 할 당연한 권리입니다. 힘 있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 선대위 정 책본부에서 국토정책위원 팀장을 맡아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과 국토와 고양 시의 도시개발 계획, 공약을 수립했습니 다. 집권여당의 힘 있는 시장으로서 고 양시의 현안과 과제들을 ‘원팀 원샷’으 로 해결하겠습니다.

108만 고양시민과 함께 위대한 고양 시의 재도약 성공시대, 자랑스런 고양 시민 모두가 잘사는 행복시대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좌고우면하지 않겠습니다. 오직 고양 시민만을 바라보고 새로운 고양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