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14:43 (금)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 1기, 뜨겁게 안녕
상태바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 1기, 뜨겁게 안녕
  • 송은경 기자
  • 승인 2022.06.2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회의 열고 공식 활동 종료
2기 위원회 운영 조언 등 전해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 1기의 공식적인 활동이 마무리됐다./안성시 제공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 1기의 공식적인 활동이 마무리됐다./안성시 제공

 

정책 발굴부터 실현까지 시민의 시정 운영 참여를 위한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 1기의 공식적인 활동이 지난 16일 허오욱 안성시 소통협치담당관, 정운길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이하 단장) 및 위원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당진시 벤치마킹과 전체회의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오전에는 김진호 당진시 전 주민자치팀장, 심장보 당진시 현 주민자치팀장, 오동주 당진시 순성면 주민자치회장이 ‘당진시 협치,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후 시민이 제안한 정책이 실제 행정에 반영돼 정책으로 실현되기까지의 민관협치 과정에 대해 당진시 관계자들과 대화·토론을 하며 벤치마킹했다.

오후에는 전체회의를 열어 분과회의, 분과장 회의에 상정된 안건을 의결하고 1기 활동의 소회를 나눴다. 또한 한층 발전된 2기 위원회 운영을 위해 정책반영 시스템 구축, 일상적 학습 기회 제공 등 각자 의견을 제시했다.

정운길 단장은 “시민참여위원회 1기의 활동을 민관협치 선진지인 당진에서 벤치마킹하며 마무리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향후 위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내실 있는 2기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는 약 50명 내외의 위원들이 총 7개 분과(산업·경제, 농업·축산, 보건·복지, 문화·예술, 도시·환경, 교육·체육, 공공·혁신)에서 활동하고 있다. 곧 시작할 2기 위원회에 참여를 원하는 자는 오는 6월 27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