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가 오는 7월 1일 왕십리광장에서 「성동열린음악회」를 마련하며 문화예술공연으로 민선 8기를 힘차게 시작한다.

구는 통상 개최하던 취임식을 대신해 구민들을 위한 문화공연을 준비하여, 코로나19로 지쳤던 마음도 달래고 아름다운 음악, 즐거운 공연과 함께 성동구의 새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성동구 전 주민을 대상으로 초청하여 진행되는 「성동열린음악회」는 ‘포용’과 ‘어울림’, ‘화합’의 한마당으로 구성하여, 전 구민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도록 추진된다. 

지역 내 트윙클 치어리딩클럽의 오프닝 퍼포먼스 ‘성동에 살아요’ 공연을 시작으로 구립 합창단(여성, 시니어, 소년소녀)과 구립 꿈의 오케스트라가 총 164명의 출연진을 구성, ‘아름다운 나라’, ‘우정의 노래’, 베토벤 ‘합창’을 협연한다. 

가수 바다(SES)와 이도진(미스터트롯), 엘페라(팝페라 그룹)와 같은 인기 아티스트의 공연도 펼쳐지며 모두 함께 즐기는 구민 화합의 무대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본 공연에 앞서 당일 오후 5시 30분부터는 성동구민과 함께하는 ‘포토타임’의 시간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기념할 수 있도록 별도로 마련된 ‘포토존’에서 구청장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며 성동의 새로운 출발과 힘찬 시작을 응원하고 생생한 이 날의 모습을 추억할 수 있도록 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생활 속 불편함부터 해결하고자 했던 행정이 민선 8기를 시작할 수 있게 된 열쇠가 되었다”며 “깊은 신뢰를 보여주신 구민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러분과 함께한 이 날을 시작으로 다시금 도약하는 성동이 될 수 있도록 구민들과 함께 힘차게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