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은 지난 2월 10일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국경을 개방했다.

지난 2년여간의 팬데믹 기간 동안 필리핀 관광부는 관련 기관 등과 함께 여행을 위한 건강안전 프로토콜을 확립했을 뿐만 아니라, 다시 한번 글로벌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드넓은 관광지, 맑고 깨끗한 자연 환경, 건강한 음식과 활동, 새로운 문화 체험, 지속 가능한 여행 등 코로나 이후 뉴노멀 시대에 맞는 새롭고 흥미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했다.

필리핀 관광부가 개발한 <관광 서킷 (Tourism Circuits)>은 많은 지역을 가로질러 여러 관광지를 연결하는 경로로 각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와 액티비티를 소개한다. 현재까지 전국 112개 이상의 새로운 관광 서킷이 개발되었으며, 이중에서 마닐라, 클라크, 세부 등 인천 국제 공항에서부터 직항편을 통해 한국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지역들이 많다. 각양각색의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엄선된 관광 서킷 코스를 만나보자. 다섯 번째 목적지는 ‘필리핀 속의 작은 스페인’으로 불리는 ‘일로코스(ILOCOS)’다.           <자료제공 – 필리핀관광청>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지정된 역사 도시 비간

필리핀 북부 루손섬에 위치한 일로코스(ILOCOS). 이곳에서는 과거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가옥과 건축물이 잘 보존되어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도 지정된 16세기 역사 도시 비간 (Vigan)을 산책해 볼 수 있다.

비간 역사 마을은 ‘필리핀 속의 작은 스페인’이라 불리며,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도시 유적으로 199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유네스코는 필리핀 현지 문화에 유럽, 중국 문화가 혼합되어 동남아시아의 어느 곳에서도 느낄 수 없는 도시경관과 문화경관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한다. 칼레사(Calesa) 말마차가 스페인 양식의 돌길 위를 경쾌하게 지나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비간 역사 마을은 스페인 식민지 시절 비간이 무역 중심지로 조성된 곳이기도 하다.

거리에 나가 어디에서 사진을 찍던 인생샷 건져

칼레 크리솔로고 (Calle Crisologo)거리와 살세도(Salcedo) 광장, 부르고스(Burgos) 광장 등 볼거리가 많은 편이라 필리핀 현지인들도 즐겨 여행하는 곳이다. 이 때문에 거리에만 나가도 영화 세트장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어디에서 사진을 찍던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또한 일로코스 지역은 필리핀 내에서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더욱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일로코스 전통 소시지 롱가니사(Longganisa), 일로코스 식 튀김만두 바탁 엠파나다(Batac Empanada), 기름이 빠질 때까지 바짝 튀긴 삼겹살 요리 바그넷(Bagnet) 등이 대표 먹거리 메뉴이다. 여기에 산미구엘 맥주를 곁들이면 여행으로 지친 하루 피로가 싹 가실 것이다.

그리고 모래 언덕에서 파도타기, 풍차 체험, 수영 등 즐거움이 가득한 마을 라오아그(Laoag)를 탐험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필리핀항공, 7월부터 주요 직항 노선 증편

인천~세부, 7월 23일부터 A321 기종 매일 운항

필리핀항공은 해외여행 수요 회복에 맞춰 오는 7월부터 필리핀 주요 직항 노선 운항을 순차적으로 재개한다.

이번에 재개하는 운항노선은 인천~세부, 인천~보라카이, 부산~마닐라 등 3개 노선이다. 먼저 인천~세부 노선은 오는 7월23일부터 재개되며 A321 기종으로 매일 운항한다.

인천공항에서 오후 9시5분 출발, 세부 공항에 오전 0시35분 도착한다. 돌아오는 항공편은 세부 공항에서 오전 0시40분에 출발해 인천공항에 오전 6시25분 도착한다.

다음으로 인천~보라카이 노선도 같은 날 재개된다. A321 기종으로 매일 운항한다.

인천공항에서 오전 8시10분 출발, 칼리보 공항에 오전 11시40분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항공편은 칼리보 공항에서 오후 2시15분 출발, 인천공항 오후 8시5분에 도착한다.

이와 함께 부산~마닐라 노선은 6월 30일부터 월·목·금·일 주 4회 운항을 재개한다. 김해공항에서 오후 8시50분에 출발해 마닐라 공항에 오후 11시45분 도착한다. 돌아오는 항공편은 오후 2시55분 마닐라 공항을 출발, 오후 7시50분 김해공항에 도착한다.

이밖에도 필리핀항공은 인천~마닐라 노선을 주 7회에서 주 9회 운항으로 늘리며 공격적인 증편에 나선다.

한편, 필리핀항공은 한국~필리핀 전 운항 노선에 한국인 승무원이 탑승한다. 수하물은 이코노미 석 20kg, 프리미엄 이코노미 석 25kg, 비즈니스 석 30kg까지 무료 제공된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