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5 12:15 (금)
경북영광학교 권진하 제빵부문 금상 수상
상태바
경북영광학교 권진하 제빵부문 금상 수상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2.07.0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장애인기능경진대회에 출전
강진순 교장 “발달장애 인식개선”
경북영광학교 권진하 학생은‘경상북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제과제빵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경상북도 제공
경북영광학교 권진하 학생은‘경상북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제과제빵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경상북도 제공

 

경북영광학교(경북 영천시 북안면 소재)는 6월 29일~7월 1일 안동에서 열린‘2022년 경상북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제과제빵 부문에서 권진하(고3, 18세)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였다.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개최되며 이를 통해 장애인의 기능향상 촉진 및 사회참여를 실현하고,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취업기회 확대 및 직업안정을 도모하고자 한다. 장애인의 직업 능력향상 및 고용안정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에서 주관하였다.

제과제빵 부문 금상 입상자인 권진하 학생은 ‘어린이 날’을 주제로 한 케이크 만들기에서 예쁜 꽃과 선물상자와 함께 뛰어노는 동물의 모양을 담아 즐거운 마음을 표현하였다. 

강진순 교장은 “주말에도 열심히 연습을 하여 좋은 성과를 거둔 우리 학생이 대견하다. 성인기 발달장애인의 직업교육에 필요한 실제적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참가 의미가 있다고 본다. 이 대회를 계기로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이 촉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