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7월 4일부터 8월 5일까지 중장년 남성의 요리능력과 사회성 향상의 취지로 꽃보다 아름다운 중장년 남성들의 행복한 밥상이라는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송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올해 두 번째 마을복지계획 사업의 일환으로 전액 무료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의정부시 송산2동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 남성(198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이면서 중위소득 120% 이하인 가구 중 저소득 순으로 선정하며, 수업은 오는 8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의정부한국조리학원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남성들이 쉽게 만들 수 있는 10여 가지 요리 학습과 조리 도구를 다루는 법 등의 안전 및 위생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참여자들의 친목을 도모해 중장년 남성의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등 요리도 배우고 친구도 사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희망자는 송산2동주민센터 보건복지팀으로 문의,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송산2동의 올해 첫 번째 마을복지계획 사업은 송산2동 공유냉장고(명칭: 송이냉장고)로 송산노인종합복지관에 공유냉장고 3대를 설치해 이웃주민, 식품업체 등에 기부를 받아 4월부터 운영중이다. 
송이냉장고는 식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주민과 한부모, 조손가정, 장애인 등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안정적으로 운영중에 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