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이천쌀 제과제품 레시피 교육을 개최했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7월 27일 이천쌀 제과제품 레시피 교육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에서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천시 동네빵집인 베이커리심빵, 플레닛14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가공제품 개발시범사업으로 개발된 쌀레밍턴, 쌀바치디다마, 쌀당근케이크, 쌀초코칩쿠키, 쌀구겔호프, 쌀옥수수쿠키, 쌀스콘 7종의 제과제품의 레시피를 전수하고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을 진행하며 향후 동네빵집에서 판매할 때의 제품가격, 영양분, 원재료 등에 대한 컨설팅을 하였으며, 동네빵집 대표들은 임금님표 이천쌀을 원료로 한 이천쌀가루 제과특성 등이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베이커리용 쌀가루와 비교하여 우수하고 개발된 제품들이 상품성들이 있을 것으로 의견을 같이하였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장은 “이번 이천쌀 제과제품 레시피 교육을 통하여 전수된 이천쌀 제과제품들이 이천쌀의 활용 가치를 높이고 동네빵집을 통해 판매되어 소상공인들과 생산자인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도비사업으로 추진중인 농산물가공 제품개발시범사업으로 추진되는 이천쌀 제과제품 개발 사업은 2021년도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개발하였다.

㈜새롬푸드농업회사법인에 기술이전한 베이커리용 임금님표 이천쌀가루를 활용하여 이천쌀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임금님표 이천쌀의 브랜드가치를 활용한 상품개발로 지역내 소상공인인 동네빵집과 생산자인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이천시농업기술센터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공동 개발하였다. 이번 레시피 교육 후에는 이천에 소재한 동네빵집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