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정진영 기자] 남양주시의회 이도재 의원이 8월14일(수)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활동 부문의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뉴스·혁신리더스포럼 에서 주최하고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인물 대상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한 행사로 국가발전은 물론 국민 복지향상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물을 선정하여 상을 시상하였다.

이도재 의원은 제8대 의원으로 활동하며 탁월하고 노련한 의정활동 경험을 통해 동료의원들 간의 상호협조와 화합을 도모하며 교량 역할자로 합리적인 의회 운영에 기여했다. 또한‘남양주시 석면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고위험 물질인 석면을 안전하게 관리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석면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는 등 환경오염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남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 선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도재 의원은 올해 6월에도 헤럴드경제에서 주최한‘2019 대한민국 혁신인물 브랜드 대상’에서 지방자치 부문에 선정되어 수상한 바 있다.

이날 수상한 이도재 의원은 “오늘의 수상을 남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의 발전에 더욱 매진하라는 격려로 이해하고 동료의원들과 함께 의정활동에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