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임창열 기자] 부천시는 내달 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부천시의회 1층 로비에서 ‘제5회 부천시 여성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부천시,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21개 업체가 참여해 100여 명의 여성을 채용할 계획이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여성채용박람회는 여성들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부천 기업들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매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장에 이력서를 가져오는 여성 구직자는 입사를 희망하는 업체 채용 담당자와 면접을 진행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직접 이력서를 작성해 원하는 업체에 지원할 수도 있다.

전문 직업상담사가 1:1 취업 상담을 진행하며, 이력서 사진 촬영 서비스와 전문 이력서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부대행사로 이미지 메이크업 및 미술 상담을 통한 직업 심리검사를 진행하며, 현장에서 채용이 결정된 구직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히 부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박람회장 내부에 시간전환제 및 대체인력 채용관 기업과 구직자를 위한 채용지원 서비스 전담 홍보부스 4차 산업혁명에 맞춘 유망직종 상담 등을 지원하는 부대행사관이 운영된다.

박람회장 외부에서는 여성 창업지원 상담과 디딤돌창업공동체의 전시품 전시와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하여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과 일·가정 양립을 희망하는 여성구직자 등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정숙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장은 “여성을 위한 맞춤형 채용박람회로 여성친화 고용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를 주최하는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지역산업맞춤형 여성창업프로젝트 등 종합 취·창업 및 교육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