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용부 보성군수를 비롯한 관련 실과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2017 민선6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용부 군수는 민선 6기 ‘군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성’을 군정목표로 ▲풍요로운 보성군 농어업 ▲건강한 보성군 복지 ▲역사·문화가 흐르는 보성 ▲감동하는 보성군 교육 ▲소통하는 보성군 행정 등 5개 분야에 65건의 공약을 제시하고 이행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금년 2월말 현재 이행도 점검결과 65개 사업 중 공약목적을 달성하고 완료된 사업 5개, 공약목적 달성 후 계속 추진중인 사업 13개, 정상 추진중인 사업은 47개 등 공약 목표 달성률이 81%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별 달성률을 보면, 소통하는 보성군 행정 추진이 88%로 가장 높았고, 풍요로운 보성군 농어업 육성 86%, 건강한 보성군 복지 81%, 감동하는 보성군 교육 77%, 역사·문화가 흐르는 보성이 73%의 이행률을 보이며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또한 정상 추진되고 있는 공약은 조기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하고, 일부 부진사업은 문제점과 대책을 마련해 올 연말까지 전체 90% 이상을 이행하기로 했다.   
이용부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으로 임기 내에 모두 사업이 이행될 수 있도록 수시 점검하고, 미비한 점은 보완하여 민선6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공약 달성률이 100%를 상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