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부시장)은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드림ON의 청소년 진로자치동아리“드림디톡스”와 청소년유튜버동아리 “U-Like”의 신입단원을 오는 3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드림ON의 자치조직 “드림디톡스”의 주요활동은 진로체험 모니터링활동과 진로프로그램(진로진학박람회 ‘꿈날’, 드림ON 진로페스티벌, 진로학교‘드림캐쳐’ 등)을 기획·운영하여 진로찾기 활동을 펼친다. 그 외에도 진로교육 및 진로검사 등 진로관련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다.

청소년유튜버동아리 “U-Like”는 유튜버 채널을 기획, 컨셉설정, 영상 편집 및 업로드 등의 활동을 이어나가며, 미디어관련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받는다. 유튜버 활동 외에도 청소년팟캐스트 ‘흥청망청YOUTHCAST’를 기획, 제작, 편집 활동을 하고 있다.

모집대상과 인원으로는 각각 드림디톡스가 중·고·대학생(14~24세) 20명, U-Like 중·고·대학생(15~24세) 15명을 모집한다. 

자치동아리 신입단원 면접일은 오는 3월 7일에 이루어지며, 면접시간과 장소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드림ON 홈페이지(ptdreamon.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자치동아리 담당자 최정임 청소년지도사는 “드림ON의 슬로건인 ‘청소년 꿈의 스위치를 켜라!’처럼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새로운 단원들의 지원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차태원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