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팔당권지사, “단풍음악회” 개최
상태바
K-water 팔당권지사, “단풍음악회” 개최
  • 김한섭 기자
  • 승인 2020.10.1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휴부지 생태계 복원 ‘생태공원 개관’사전행사

 

K-water 팔당권지사(지사장 박정수)는 10월 14일(수) 팔당 3취수장 내 마련된 공연장에서 팔당 취수장 내 유휴부지의 훼손된 생태계를 복원한 생태공원 개관사전행사 “단풍음악회”를 개최하였다.

팔당 취수장 내 유휴부지의 생태녹지 복원사업을 홍보하고 향후 운영예정인 물환경생태체험 프로그램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한 이 자리에서는 문화관광위원회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앙상블 더 하프’의 하프 연주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약 5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유휴부지 복원사업인 ‘숲과 강을 잇는 검단산 삼림생태계 복원사업’은 2020년 환경부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으로 선정된 후 산림훼손지 복원을 통해 산림생태계 기능을 회복하고 생물 다양성을 증진하며 지역주민의 생태복지 증진을 위하여 추진된 사업이다. 이를 통해, 생물 서식지를 복원하고 생태교육공간을 확보하여 물·생태체험교육장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K-water 팔당권지사 박정수 지사장은 “지금은 15년간 방치되어 있던 유휴부지가 숲생태체험공간인 생태녹지공원으로 변모하는 중요한 변곡점”이라고 하면서, “국민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물생태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