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동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상태바
하남시, 동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 김한섭 기자
  • 승인 2020.10.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일 까지 자치분권 실현 선도적 역할 수행

 

하남시는 주민주도의 참여문화 확산으로 자치분권 실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각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으로 해당 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이나 해당 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각급 학교·기관·단체의 임·직원이다.

모집인원은 각 동별 20~30명 이내로 상반기에 모집이 완료된 초이동은 제외되며, 주민자치회 구성이 완료된 천현동·신장1동·신장2동·덕풍3동·미사1동은 잔여인원을 모집한다.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각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는 ‘자치분권 대학 온라인 하남캠퍼스’를 통해 자치분권 기본과정 교육을 이수해야하며, 시는 교육이수자를 대상으로 공개추첨 후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위촉한다.

주민자치회 위원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임기 2년간 지역 주민의 의견수렴과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주민자치회를 운영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풀뿌리자치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의식을 고양하고 지역의 실정에 맞는 맞춤형 주민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주민자치회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며, “주민주도의 자치분권을 함께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미사1동을 시작으로 천현동, 신장1동, 신장2동, 덕풍3동, 미사1동 등 5개 시범동의 주민자치회를 출범한바 있다.

/김한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