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재근, 민간위원장 김호명)는 23일 조종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1년 제1차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민간협력사업에 대한 운영성과 등 결과보고와 올해 운영계획안을 보고하고 조종면 지사협 운영세칙을 상위법령 및 규정에 맞도록 변경 심의하였으며,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불편제로’,‘긴급구호’,‘따뜻한 겨울나기’,‘핫플레이스 투어’,‘반찬지원’사업  5개 사업을 선정했다.

특히 반찬지원 사업은 2021년 신규 사업으로 기존에 노인복지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반찬지원사업을 지원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여 지원 할 계획이다. 

또한 마을복지기획사업으로‘따뜻한 이웃되기, 사각지대발굴(사-발-DAY) 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카톡이나 문자로 맞춤형복지팀에 알려줌으로써 지역사회 안에서 인적안전망을 활용한 사각지대 발굴에 다각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김호명 민간위원장은 “지난해는 코로나-19로 특화사업을 제대로 추진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고 하며 “올해는 하루 빨리 상황이 호전되어 다양한 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에 공동위원장인 박재근 조종면장은“올해도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규진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