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이옥이)는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미용도제센터에서 주최하는 헤어디자인_L3 어워드 PBL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헤어디자인_L3 어워드 PBL발표대회는 포스트 코로나로 가속화될 산업 4.0시대가 요구하는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미용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직무 능력 기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난 11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고객응대서비스를 주제로 발표하고 zoom프로그램을 이용, 15분 이내로 영상 촬영해 메일로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최우수상 수상팀 학생들은 상금 100만원과 헤어미용기기,  헤어미용 제품을 시상받게 된다.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을 통해 미용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능력과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하는 기술·기능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직업교육의 내실화와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의 인력 부재를 해결하는 좋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수상한 학생들은 “학교와 센터, 기업을 오가며 열심히 훈련하였던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고, 대회 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도와주신 선생님과 이런 기회를 준 미용사회 도제센터 측에 감사드린다.”고 이번 대회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이옥이 교장은 “뉴노멀시대 현장이 필요로 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대회의 취지에 많이 공감한다.”며, “우리 학생들에게 산학일체형 도제교육을 통해 취업 직무 분야의 역량을 증진시키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기환 기자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