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 시행  사진=구미시 제공
구미시,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 시행 사진=구미시 제공

구미시는 지난 1일 지역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디자인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함께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은 제조기업 유형별로 제품 기획부터 제조, 홍보 마케팅 등 제품생산 전 분야에 각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디자인(design-up)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작년 구미시에서 유치한 경북(구미)디자인주도제조혁신센터에서 ‘22년도 참여기업을 오는 15일 까지 모집한다.

참여기업은 서류평가를 통해 선발되며, 특히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가 위치한 구미 소재 기업 등은 선정 시 우대평가 될 예정이어서 지역 제조기업에 상당한 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본 사업을 통해 참여기업은 다양한 맞춤형 디자인 지원뿐 아니라 디자인 세미나, 제조혁신포럼, 디자인 교육 등 디자인 혁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디자인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받게 된다.

박노돈 신성장산업과장은 “구미산단 제조기업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길 바란다”며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 모집 공고문은 한국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