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장호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주관으로 “이천시 장호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주민협의체 운영진 선출에 따른 주민협의체 대표 임명장 수여와 장호원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설명, 장호원을 비롯한 이천시 남부권과 인근 지역 소식 등을 인터넷으로 전달하는 장호원방송국(JBC) 개국 순으로 진행되었다.

주민협의체 대표에는 김용하 위원, 부위원장 홍소식 위원, 감사 양기영 위원, 사무국장 이택수 위원, 총무 김승덕 위원이 각각 선출되었으며, 각 위원들은 방송, 상인, 문화, 대외협력, 축제공연, 특성화 등 6개 분과로 구성하고 활동을 한다.

장호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발대식을 시작으로 이들 위원들은 정기·임시 운영위원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 전반에 걸친 문제와 갈등을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주민협의체 대표에 선출된 김용하 위원장은 “우리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찾고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과거 장호원의 위상을 되찾아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하고자 한다.”고 말하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장호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발대식” 행사장 좌석이 모자라 몇몇 사람은 서 있을 정도로 참여한 주민들의 열의 넘친 모습에서 장호원의 미래는 희망으로 가득한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