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열 영덕군수후보
김광열 영덕군수후보

국민의힘 김광열 영덕군수 후보가 12일 군수 후보 등록을 마치고 필승을 다짐했다.

김광열 후보는 이날 오전 영덕군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자 등록 신청절차를 마친 뒤, “영덕군에서 40여 년을 근무해온 만큼, 영덕의 곳곳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군정을 잘 파악하고 있다"며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사람이 모이고 활력이 넘치는 새로운 영덕을 만들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청렴함과 정직함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군민들과 소통을 활발하게 하는 군민 곁의 군수가 될 것”이라며 “누구나 살고 싶은 농어촌, 군민 모두 잘 사는 영덕군을 만들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광열 후보는 공약으로 ▲4차 역사문화 관광지, 호국문화복지리조트 타운 조성 ▲어르신을 위한 복지시설 및 서비스 확대 ▲아산병원과의 협업으로 응급의료체계 구축 ▲환경변화에 위협 받지 않는 안정적인 농․어촌 정주 여건 조성 ▲사람과 자본이 모이는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등을 내세우며 영덕의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김광열 후보는 영덕에서 태어나 영덕중, 영덕 종합고, 포항대학교를 졸업하였고, 만 18세의 나이로 영덕군 지방공무원으로 임용되어 영덕군 문화관광과장, 재무과장, 남정면장, 영덕읍장, 영덕군청 기획감사실장 등을 역임 했다.

현재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해양수산 분과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번 영덕군수 선거에는 김광열 (국민의힘·61·정당인) 후보와, 박병일(무소속·60·무직) 후보가 선관위에 등록해 1대 1로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