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는 지난 15일 국정시책 합동평가 실적 향상을 위한 ‘2023년(22년 실적) 국정시책 합동평가 대비 지표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국정시책 합동평가는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의거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가의 주요시책 등에 대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17개 시·도(군·구 실적 포함)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실적을 다음 해 초에 평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자치전략연구소 임현준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2023년(22년 실적) 국정시책 합동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정량·정성지표 관리방안 및 대응전략 등 국정평가 지표별 담당자 역량을 강화하고 합동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한 방향으로 이뤄졌다.
중구는 합동평가 대비를 위한 자체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5월 정량지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으며, 향후 1:1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지표별 실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우수시책을 발굴해나갈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오늘 교육이 국정평가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국정지표 목표달성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설정할 수 있는 나침반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표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