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14:43 (금)
“구민과 함께 이룬 눈부신 성과, 고맙습니다”
상태바
“구민과 함께 이룬 눈부신 성과, 고맙습니다”
  • 박은구 기자
  • 승인 2022.06.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민선 7기 성과보고회’ 개최
이재현 구청장, 마무리 인사 전해
인천 서구는 22일 ‘주민과 함께하는 민선 7기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인천 서구 제공
인천 서구는 22일 ‘주민과 함께하는 민선 7기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인천 서구 제공

 

인천 서구는 2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과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과 함께하는 민선 7기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선 7기 성과를 구민과 함께 돌아보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것과 동시에 구민과의 가감 없는 소통을 통해 4년간의 성과와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서구 발전의 초석이 되게끔 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된 행사였다. 

이날 행사는 ‘주민과의 소통’에 기반한 보고회인 만큼 딱딱한 발표 형식이 아닌 민선 7기가 이뤄낸 성과와 관련해 사진을 보면서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한 이야기를 듣고 에피소드를 나누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이뤄졌다. 

민선 7기 서구의 주요 성과로는 ▲대한민국 환경대상을 받은 ‘클린 서구’ 환경정책 ▲걷고 싶고 자전거 타고 싶은 국제환경도시로의 발돋움 ▲일자리 고민 해결, 따뜻하고 행복한 복지 추구 ▲33개 기관이 함께하는 치매 안심 허브도시 조성 ▲아이 낳고 싶고, 양육하기 쉽고, 교육하기 좋은 환경 마련 ▲103개소 문화충전소로 일상 속 문화 향유 기회 확대 ▲‘서로e음’ 지역화폐 전국 최강자 등극 ▲더불어 잘사는 ‘소상공인 중심 지역경제’로의 전환 ▲청년이 꿈꿀 수 있는 정책 추진 등이 언급됐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민선 7기를 시작하면서 ‘클린 서구, 행복한 서구, 함께하는 서구’라는 구정 목표를 내걸고 ‘대한민국의 중심e 되겠다’는 포부 아래 구민 행복 중심의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 왔다. 덕분에 무려 107개에 달하는 수상과 함께 수많은 최초 정책(전국 최초 27개, 인천 최초 42개) 그리고 서구 1.1.1.1.1. 시대(인천 인구 1위, 인천 내륙면적 1위, 재정 1조 원, 지역화폐 발행액 전국 최초 1조 원 달성, 지방자치 종합경쟁력 2년 연속 1위)라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며 “그간 응원해 주시고 동행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서구에서 구민 여러분과 계속 함께하겠다”고 마무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